『나의 모든 말에는 하나님의 성품이 들어 있으니 곰곰이 생각해 본다면 좋을 것이다. 그러면 너희는 틀림없이 큰 수확을 얻을 것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성품을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중에서) 하나님의 이 말씀을 볼 때마다 저는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사람이 하나님을 알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흡족게 하는 데 있어, 하나님 성품을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저는 말씀을 읽을 때마다 ‘하나님의 성품’이 너무 추상적으로 느껴져 어떻게 알아 가야 할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나중에 교회 리더의 교제를 듣고, 하나님의 말씀에서 그분이 무엇을 좋아하고 또 싫어하시는지 파악하고 이를 통해 하나님 성품을 알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한동안 그렇게 실행해 보았고 나름의 결실도 얻었습니다. 하지만 “나의 모든 말에는 하나님의 성품이 들어 있다”라는 말씀은 여전히 이해가 되지 않았고, 어떻게 인식해야 할지도 알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저는 설교집에서 다음과 같은 말씀을 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성품에는 여러 측면이 있는데, 하나님의 소유와 어떠함, 마음, 생각, 지혜, 여러 유형의 사람을 대하는 태도 등이 포함됩니다. 거기에는 인류에 대한 긍휼과 보살핌의 마음도 있고, 인류의 패역과 대적에 대한 진노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구절마다 하나님의 지혜, 생각과 그렇게 말씀하신 배경과 근원이 담겨 있고, 인류에 대한 태도가 들어 있기 때문에, 이유 없이 하신 말씀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래서 말씀마다 하나님의 성품이 들어 있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사람이 하는 말에도 그 사람의 생명 성품이 드러나는데, 하물며 하나님 말씀은 어떻겠습니까? 당연히 그 안에 하나님의 성품이 담겨 있지 않겠습니까? 이를 이해하긴 어렵지 않으나, 어떻게 그 성품을 발견하고 알아 갈지는 사람의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만약 하나님 말씀을 읽음에 있어 묵상과 정성, 체험이 부족하다면 하나님 성품을 발견하기 쉽지 않고, 이를 알기는 더욱 어려울 것입니다. 따라서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마음을 평온히 하고, 전심을 다해 기도하는 마음으로 하나님 말씀을 읽고 묵상해야,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서서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진입의 시작입니다.』(상부의 교제 중에서) 이 설교 내용을 보고서야 저는 환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행사와 말씀 중 이유 없는 것이 하나도 없고, 하나님 생명의 어떠함이 자연스럽게 드러나 있습니다. 그 안에는 하나님의 지혜가 담겨 있고, 하나님이 말씀하신 목적과 이루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여러 사물에 대한 관점과 여러 유형의 사람에 대한 태도가 나타납니다. 이 모든 것이 하나님 생명의 본질이자 성품의 발현인 것입니다. 그러니, 하나님의 성품을 알고 싶다면, 하나님 말씀에서 그분의 소유와 어떠함, 생각, 지혜, 그리고 여러 유형의 사람에 대한 태도 등을 알기를 구해야 합니다. 하지만 예전에 하나님 성품에 대한 저의 단편적인 인식은 그저 하나님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시는지에 국한돼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기도하는 마음으로 말씀을 읽고, 말씀을 묵상하는 면에서 방향과 목표가 없었으며, 어디서부터 하나님의 성품을 알아 가야 할지 몰랐기 때문에 당연히 얻는 것이 매우 적었습니다. 이외에도 저는 하나님의 모든 말씀에서 그분의 성품을 이해하려면, 하나님 앞에서 마음을 평온히 하여 말씀을 많이 묵상하는 데에 공을 들여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아가 하나님 앞에서 많이 기도하며, 성령의 깨우침과 빛 비춤을 구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야 하나님 말씀에서 진리를 깨닫고, 하나님의 마음과 하나님 행사의 배경 및 근원 등을 알아야 한다는 것도 말입니다.
하나님의 깨우침과 빛 비추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깨달음을 얻고, 이러한 훈련과 진입을 더 중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저는 하나님의 말씀을 보게 되었습니다. 『사역의 중요성은 인류의 필요성, 인류의 타락 현황, 사탄의 패역과 사역을 방해하는 정도에 기반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 사역을 감당할 수 있는 적임자는 사역자의 사역 성질과 사역의 중요성에 따라 결정된다. 사역의 중요도를 놓고 볼 때, 사역 방식을 택함에는 하나님의 영이 직접 사역할 것인지, 성육신하여 사역할 것인지, 아니면 사람을 통해 사역할 것인지, 이 세 가지가 있다. 이 가운데서 제일 먼저 탈락된 것은 ‘사람을 통해 사역하는’ 방식이다. 나머지 두 가지 중에서는 사역의 성질, 영과 육신이 하는 사역의 성질에 근거해 육신이 사역하는 것이 영이 직접 하는 것보다 사람에게 더 이로울 뿐만 아니라 장점이 훨씬 더 많다는 결론을 내렸다. 영이 사역할지, 육신이 사역할지 결정할 때 하나님이 이렇게 생각한 것이다.』(<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패괴된 인류에게는 말씀이 ‘육신’ 된 하나님의 구원이 더욱 필요하다> 중에서) 이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정말 풍성한 수확을 얻었습니다. 하나님은 당시 어떤 방식으로 말세 사역을 할지에 대한 생각을 말씀하고 계셨습니다. 하나님은 먼저 이 단계에서 어떤 방식으로 사역하면 사람에게 더 유익할지, 어떻게 하면 사람을 구원하는 사역을 더 효과적으로 성취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사탄을 철저히 굴복시키고 따라서 사탄을 물리쳐 심히 해를 입은 사람을 완전히 구원할 수 있을지 생각하셨습니다. 이 모든 과정에서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이익과 안위는 전혀 고려하지 않으시고 오직 사람만을 생각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성육신하시면 받을 고난이 얼마나 클지 분명히 알고 계셨지만,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고난 따위는 상관하지 않으셨습니다. 인류의 필요와 인류가 패괴된 상황에 맞춰, 육신을 입는 방식으로 말세 사역을 하기로 하셨던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낙후되고 흑암하며, 하나님을 가장 대적하는, 중국이라는 나라에서 성육신하셨습니다. 성육신 하나님은 큰 위험을 감수하고 땅에 오셔서 사역하십니다. 또한 중국 정부의 광기 어린 박해와 체포, 각 종교 각 교파의 매도와 모독, 그리고 저희처럼 따르는 자들의 대적과 패역, 오해를 감내하십니다. 하나님이 감내하신 모욕과 그 마음에 받으신 상처와 충격은 정말이지 그 누구도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나타내신 모든 것은 바로 인류를 위해 아낌없이 헌신하고 내놓으신 하나님 생명의 어떠함입니다. 하나님의 위대함과 사심없는 마음은 그분의 사역과 모든 말씀에서 자연스럽게 드러납니다. 이는 인류에 대한 하나님의 커다란 긍휼과 아낌없는 사랑을 보여 줍니다. 하나님은 그저 말로만 인류를 사랑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으로 행하시고 대가를 치르십니다. 여기까지 생각하고 보니, 하나님이 참으로 위대하고, 사랑스러우시다고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성품이 지극히 선하심을 실감하였습니다! 이 말씀을 예전에도 보았지만, 그때는 그리스도께서 이렇게 말씀하신 배경과 나타내신 어떠함, 인류에 대한 사랑 등을 전혀 알지 못했었습니다. 저는 그제야 하나님이 하신 “나의 모든 말에는 하나님의 성품이 들어 있다”라는 말씀을 진정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저는 마음을 평온히 하고 하나님 말씀을 진지하게 묵상해 본 적이 없고, 어디서부터 하나님 말씀을 묵상해야 하는지도 몰랐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많이 놓쳤습니다. 하나님을 믿은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도 여전히 하나님에 대해 여러 관념과 오해가 있었고 하나님과의 관계도 멀었습니다. 하나님의 성품을 알려면, 하나님의 모든 말씀을 진지하게 묵상하고 구해야 하며, 이렇게 하면 반드시 큰 수확이 있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는 하나님 말씀을 알아 가는 데에 더 힘쓰고 하루빨리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동방번개 복음 간증 > 심판을 체험한 간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양의 발자취를 따르겠습니다 (0) | 2019.11.02 |
---|---|
순종에 대한 공과 (0) | 2019.10.31 |
사람의 감독을 받기 원합니다 (0) | 2019.10.20 |
재난을 피하는 유일한 길 (0) | 2019.10.17 |
마음의 멍에를 벗다 (0) | 2019.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