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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번개 말세 심판

성경에 관한 논법 방면의 대표적인 말씀


성경에 관한 논법 방면의 대표적인 말씀


1. 오랫동안 사람이 전통적으로 믿어 온 방식(세계 3대 종교 중 기독교의 믿음법)은 성경을 보는 것인데, 성경을 떠나면 주를 믿는 것이 아니고, 성경을 떠나면 사교(역주: 사이비 종교)이고 이교(異敎)라고 하며, 설사 다른 책을 보더라도 반드시 성경 해석을 기초로 한 책을 봐야 한다고 말한다. 다시 말해, 주님을 믿으면 성경을 보고 성경을 먹고 마셔야 하며, 성경 이외에 또 성경과 관련되지 않는 다른 책을 숭상해서는 안 된다는 것인데,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을 배반한 것이라고 한다. 성경이 생긴 이래로, 사람이 주님을 믿는 것은 성경을 믿는 것이 되었다. 그러므로 사람이 주님을 믿는다고 하기보다는 성경을 믿는다고 하는 것이 낫고, 성경을 보기 시작했다고 하기보다는 성경을 믿기 시작했다고 하는 것이 낫고, 주 앞에 돌아왔다고 하기보다는 성경 앞에 돌아왔다고 하는 것이 낫다. 이렇게, 사람은 성경을 하나님으로 숭배하고 자신의 목숨으로 여기는데, 성경이 없어진다면 생명이 없어지는 것과 같다는 것이다. 사람은 성경을 하나님과 똑같이 높이 보고, 심지어 성경을 하나님보다 더 높이 본다. 성령의 역사가 없고 하나님의 함께함을 느끼지 못한다고 해도 살아갈 수는 있지만, 일단 그 성경책을 잃거나 성경의 유명한 장절이나 문구를 잃으면 마치 사람이 생명을 잃는 줄로 안다. 그리하여 사람이 주님을 믿으면서부터 성경을 보고 외우기 시작하는데, 성경을 잘 외우는 사람일수록 주님을 사랑하고 믿음이 크다는 것을 더 잘 증명하고, 성경을 보고 다른 사람에게 설명해 줄 수 있는 사람은 다 훌륭한 형제자매라고 본다. 이렇게 오랫동안, 사람들은 주님에 대한 사람의 충성심이나 사람의 믿음을 다 성경에 대한 이해 정도에 근거하여 가늠하였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도대체 무엇을 위해 하나님을 믿어야 하는지 전혀 알지 못하고, 하나님을 어떻게 믿어야 하는지도 알지 못한 채 덮어놓고 성경 구절을 열 수 있는 실마리만 수집하고 있다. 그리고 성령 역사의 동향을 추구한 적이 없고, 지금까지 힘들게 성경만 연구하고 조사하고 있을 뿐, 성경 밖에서 성령의 더 새로운 역사를 찾아낼 수 있는 사람은 하나도 없었는데, 아무도 성경을 떠나지 못했으며, 아무도 성경을 떠날 엄두를 내지 못했다. 사람은 오랫동안 성경을 연구하면서 많은 해석을 하였고, 많은 노력을 들였지만, 성경에 대한 견해에 많은 차이를 보여 끊임없이 논쟁하다 보니 오늘날의 2천 개가 넘는 교파가 형성되었다. 사람은 모두 성경에서 고차원적인 해석이나 더 깊은 심오한 비밀들을 찾아내려고 하고 성경을 탐구하려고 하는데, 성경에서 여호와가 이스라엘에서 역사했던 배경, 혹은 예수가 유대에서 역사했던 배경, 또는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는 더 많은 심오한 비밀을 찾아내려고 한다. 사람이 성경을 보는 시각은 모두 ‘수수께끼’이고 모두 ‘신뢰’이며, 성경의 내막과 실질을 완전히 알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러므로 오늘날에 와서까지도 사람은 여전히 성경에 대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신기한 느낌을 가지고 있고, 게다가 성경에 더욱더 ‘빠져들고’, 성경을 더욱더 ‘신뢰’하고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다 성경에서 말세 사역의 예언을 찾아내려고 하는데, 하나님이 말세에 어떤 사역을 하는지, 말세에는 모두 어떤 징조들이 있는지 찾아내려고 한다. 그리하여 사람이 성경을 숭상하는 마음이 갈수록 강렬해졌고, 말세가 될수록 더욱 성경의 예언을 맹신하고 있는데, 말세에 관한 예언에 대해서는 특히 더 심하다. 사람이 그렇게 성경을 맹신하고 그렇게 신뢰하게 되면, 성령의 역사를 찾으려는 마음이 없어진다. 사람은 ‘오직 성경에서만이 성령 역사를 얻을 수 있고, 오직 성경에서만이 하나님의 발자취를 찾을 수 있으며, 오직 성경에만 하나님 역사의 심오한 비밀이 감추어져 있으며, 오직 성경에만 하나님의 모든 것과 모든 사역이 다 분명하게 언급되어 있으며, 성경 외의 책이나 사람은 다 그렇지 못하다. 성경은 하늘의 사역을 땅에 가져올 수 있으며, 성경은 시대를 시작할 수 있고 시대를 끝마칠 수도 있다’라는 관념을 갖고 있다. 사람에게 이러한 관념이 있다 보니 성령의 역사를 찾으려는 생각이 없어졌다. 그러므로 성경이 지난날에 사람에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었든, 지금에 와서는 하나님의 최신 사역을 가로막고 있다고 하는 것이다. 성경이 없었다면 사람은 별도로 하나님의 발자취를 찾을 수 있었겠지만, 오늘날 하나님의 발자취는 다 성경에 ‘통제’되었다. 그러므로 최신 사역을 확장하는 것은 정말 설상가상에 첩첩산중이다. 이것은 다 성경의 유명한 장절과 문구, 많은 예언으로 초래된 것이다. 성경은 사람의 마음에서 우상이 되었고, 사람의 머리에서 ‘수수께끼’가 되었다. 사람은 하나님이 성경 밖에서 별도로 사역할 수 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어 하고, 성경을 떠나 하나님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도 믿을 수 없어 하며, 최종 사역에서 하나님이 성경을 떠나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사실은 더 믿을 수 없어 한다. 이런 사실은 사람이 생각하기 어렵고, 믿을 수도 없거니와 상상하지 못하는 것이기도 하다. 성경은 사람이 하나님의 더 새로운 사역을 받아들이는 데에 걸림돌이 되었고, 하나님의 더 새로운 사역이 확장되는 데에 난관이 되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성경에 관한 논법 (1)>에서 발췌



성경에 관한 논법 방면의 대표적인 말씀



4. 지금의 사람들은 늘 성경이 하나님이고, 하나님이 곧 성경이라고 여긴다. 또한 하나님은 성경에 있는 만큼만 말씀을 했고, 성경에 있는 그만큼의 말들이 전부 하나님이 한 말씀이라고 여긴다. 심지어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은 신구약 66권은 비록 사람이 쓴 것이지만 다 하나님이 묵시한 것이고 성령의 말씀을 기록한 것이라고 여긴다. 그것은 사람의 치우치고 그릇된 터득 방식이고, 사실에 완전히 부합되는 것은 아니다. 사실, 구약에서 예언서를 제외한 대부분은 다 역사(歷史) 기록에 속한다. 신약 서신의 어떤 것은 사람의 체험에서 비롯된 것이고, 어떤 것은 성령의 깨우침에서 비롯된 것이다. 예를 들면, 바울이 쓴 서신은 사람이 행한 일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것은 모두 성령이 깨우쳐 준 것으로, 바울이 여러 교회에 보낸 서신들이고 여러 교회의 형제자매들에게 주는 권면과 격려이지, 성령이 한 말씀은 아니다. 바울은 성령을 대표하여 말을 할 수 없고, 게다가 바울은 선지자도 아니고 이상(異象)은 더더욱 보지 못했다. 그 편지는 그 당시의 에베소, 빌라델비아, 갈라디아 등 여러 교회에 써 보낸 것이다. …바울이 사람에게 했던, 덕이 되거나 긍정적인 말은 다 옳은 것이다. 하지만 바울의 말은 성령의 말씀을 대표할 수 없고 하나님을 대표할 수는 없다. 사람이 만일 사람의 체험을 기록한 것과 사람의 서신을 성령이 교회들에게 한 말씀으로 여긴다면 그것은 완전히 그릇된 인식법이고, 크나큰 모독이다! 특히 바울이 교회들에게 보내 준 서신이 그렇다. 왜냐하면 바울은 그 당시에 각 교회의 상황과 각 교회의 현실적인 정형에 근거하여 형제자매들에게 편지를 쓴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주 안에 있는 형제자매들이 주 예수의 은혜를 받을 수 있도록 권유한 것이고, 당시의 형제자매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었다. 다시 말해, 그것은 바울 본인이 져야 할 부담이었고, 성령이 그에게 더해 준 부담이기도 하였다. 어디까지나 바울은 그 당시에 교회들을 이끄는 사도였기에, 교회들에게 편지를 보내 권면하는 것은 그의 책임이었다. 바울의 신분은 그저 사역하는 사도이고 보냄받은 사도일 뿐 선지자도 예언자도 아니었기에, 그에게 있어서는 자신의 사역과 형제자매들의 생명이 가장 중요했다. 그러므로 바울은 성령을 대표하여 말할 수 없다. 바울이 했던 말은 성령의 말씀이 아니거니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해서는 더더욱 안 된다. 왜냐하면 바울은 단지 피조물일 뿐, 성육신한 하나님이 아니기 때문이다. 바울과 예수의 신분은 같지 않다. 예수의 말씀은 성령의 말씀이고 또한 하나님의 말씀이다. 왜냐하면 예수의 신분은 그리스도, 즉 하나님의 아들이기 때문이다. 바울을 어떻게 예수와 동등하게 볼 수 있단 말이냐? 사람이 바울의 서신이나 바울의 말과 유사한 것들을 성령의 음성으로 여기고, 게다가 하나님으로 삼아 경배한다면, 너무나 분별이 없다고 할 수밖에 없다. …바울의 서신과 신약의 다른 서신은 근대 영적 인물 전기(傳記)에 해당되는데, 워치만 니의 책 또는 로렌스의 체험 등등, 이런 사람들이 쓴 영적 전기와 함께 논할 수 있는 것이다. 단지 근대 인물들이 쓴 책은 신약성경에 편성되지 않았을 따름이다. 그러나 그들의 실질은 같은데, 모두가 성령께 한동안 사용되었던 인물들로, 직접 하나님을 대표할 수는 없다……더보기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성경에 관한 논법 (3)>에서 발췌


                                                                                                             출처:동방 번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