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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번개 말세 심판

도대체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의 실제적인 구별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의 실제적인 구별은 무엇인가?


  관련된 하나님 말씀


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의 실제적인 구별은 무엇인가?




  『하나님 자신이 하는 사역은 전 인류와 관련되는 사역이고, 또한 전체 시대를 대표하는 사역이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 자신의 사역은 성령 역사의 모든 동태와 추세를 대표하는 것이다. 그러나 사도의 사역은 하나님 자신이 역사한 후에 이어 나가는 것이지, 시대를 이끄는 것이 아니고 그 시대의 모든 성령 역사의 동향을 대표하는 것도 아니다. 그것은 다만 사람이 해야 할 사역을 하고 있을 뿐이지 경영 사역에는 전혀 관련되지 않는다. 하나님 자신이 하는 사역은 경영 사역 중의 항목이고, 사람이 하는 사역은 단지 쓰임받는 사람이 하는 본분이므로 경영 사역과는 무관하다. 신분과 행하는 사역을 대표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에 비록 다 성령의 역사일지라도 하나님 자신의 역사와 사람의 사역에는 언제나 뚜렷한 실질적인 구별이 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하나님의 사역과 사람의 사역>에서 발췌


  『성육신 하나님의 말씀은 시대를 개척하고 전 인류를 인도하며, 심오한 비밀을 열어 줄 뿐만 아니라 사람에게 새 시대에서의 나아갈 방향을 가리켜 준다. 사람이 얻은 깨우침은 단지 일부 간단한 실행이나 인식일 뿐, 전 인류를 새로운 시대로 들어가도록 인도할 수 없고, 하나님 자신의 심오한 비밀을 밝힐 수도 없다. 하나님은 어쨌든 하나님이고 사람은 어쨌든 사람이며, 하나님에게는 하나님의 실질이 있고 사람에게는 사람의 실질이 있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앞에 쓴 말씀>에서 발췌


  『성육신이 하는 사역은 새 시대를 전개하는 사역이고, 그의 사역을 이어서 하는 사람은 그에게 쓰임받는 사람이다. 사람이 하는 사역은 모두 육신에 있는 하나님의 직분 내에 있는 사역이니 결코 이 범위를 벗어나지 못한다. 하나님이 성육신 되어 역사하지 않는다면 사람은 낡은 시대를 끝마칠 수 없고, 새로운 시대도 가져올 수 없다. 사람이 하는 사역은 단지 당연히 해야 하는, 즉 사람의 능력으로 해낼 수 있는 사역을 조금 하는 것일 뿐, 결코 하나님을 대표하여 사역할 수 없다. 오직 성육신 하나님이 와서 그가 해야 할 사역을 완성해야지 그 밖에 누구도 그의 사역을 대신할 수 없다. 물론 내가 한 말은 모두 성육신의 사역에 대해 말한 것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패괴된 인류는 말씀이 ‘육신’ 된 하나님의 구원이 더욱 필요하다>에서 발췌


  『‘성육신 하나님’과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은 실질상에서 전혀 다르다. 성육신 하나님은 신성의 사역을 할 수 있지만,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은 신성의 사역을 할 수 없다. 각 시대의 시작에서 하나님의 영이 친히 말씀하여 새로운 시대를 시작하고, 사람을 새로운 기점으로 이끌어 들어간다. 그의 말씀이 끝난 후, 바로 하나님의 신성 사역이 끝난 후에 사람은 모두 하나님께 쓰임받는 사람의 인도에 따라 생명 경력에 진입하게 된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성육신 하나님과 쓰임받는 사람의 실질상 구별>에서 발췌


  『……선지자들과 성령께 쓰임받는 사람들이 말을 하고 사역을 하는 것은 모두 사람의 본분을 하는 것이고, 하나의 피조물로서 자기의 기능을 하는 것으로, 사람이 마땅히 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이 성육신 되어 말씀하고 역사하는 것은 직분을 하는 것이다. 비록 그의 외형도 피조물의 외형이지만, 그가 역사하는 것은 기능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직분을 하는 것이다. 본분은 피조물에 대해 말한 것이고, 직분은 말씀으로 된 하나님의 육신에 대해 말한 것이다. 이 양자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으므로 결코 서로 바꿔 사용할 수 없다. 사람이 사역하는 것은 단지 본분을 하는 것일 뿐이고, 하나님이 역사하는 것은 경영을 하는 것이고 직분을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비록 많은 사도들이 성령께 쓰임받고 또 많은 선지자들이 성령 충만을 받았을지라도, 그들이 사역한 것과 말한 것은 단지 피조물의 본분을 한 것일 뿐이다. 비록 그들의 예언이 성육신 하나님이 하신 생명의 말씀보다 높고, 심지어 그들의 인성이 성육신 하나님보다 훨씬 비범할지라도, 그들은 여전히 본분을 하는 것이지 직분을 하는 것이 아니다. 사람의 본분은 사람의 기능에 대해 말한 것으로 사람이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성육신 하나님이 하는 직분은 경영에 관련되는 일인데, 이것은 사람이 도달할 수 없다. 성육신 하나님이 말씀하든지 혹은 역사하든지 혹은 표적을 나타내든지 어쨌든 그가 하는 것은 경영 사역 중의 큰 사역을 하는 것이다. 이 사역은 사람이 대신할 수 없다. 그러나 사람이 하는 사역은 단지 하나님의 어느 한 단계 경영 사역에서 피조물의 본분을 하는 것이다. 만일 하나님의 경영이 없다면, 즉 성육신 하나님의 직분이 없어진다면 피조물의 본분도 없게 된다. 하나님이 역사하고 직분을 하는 것은 사람을 경영하는 것이지만, 사람이 본분을 하는 것은 자기의 직책을 이행하는 것이고, 조물주의 요구를 만족케 하기 위한 것이므로 직분을 하는 것이라고는 아예 말할 수 없다. 하나님이 사역을 하는 것은 하나님의 고유한 본질, 즉 영에 대해 말하면 경영을 하는 것이고, 성육신 되어 피조물의 외형이 있게 된 하나님에 대해 말하면 직분을 하는 것이다. 그가 무슨 사역을 하든지 다 직분을 하는 것이다. 사람은 오직 그의 경영 범위 내에서, 그의 인도하에서만 자기의 능력을 다하게 된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성육신 하나님의 직분과 사람의 본분의 구별>에서 발췌


  『예수가 대표한 것은 하나님의 영이고, 하나님의 영이 직접 역사한 것이며, 또한 새 시대의 사역을 한 것이고, 아무도 한 적이 없었던 사역을 한 것이다. 그가 새로운 출로를 개척하였는데, 대표한 것은 여호와이고 대표한 것은 하나님 자신이다. 그러나 베드로나 바울이나 다윗이 무엇이라고 칭함받았든지 그들은 단지 피조물의 신분을 대표하였고, 예수나 여호와의 보내심을 받았을 뿐이다. 그러므로 그들이 한 사역이 아무리 많고, 행한 이적이 아무리 크다 하더라도 피조물일 뿐, 하나님의 영을 대표할 수 없다. 그들은 하나님의 이름을 받들거나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고 사역한 것이고, 예수나 여호와가 전개한 시대 내에서 사역한 것이지 그 외의 사역을 한 것이 아니다. 어디까지나 그들은 피조물에 불과하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호칭과 신분에 관한 논법>에서 발췌


  『요한은 시작의 사역만 하였으며, 더 많은 새 사역은 모두 예수가 한 것이다. 요한도 새로운 사역을 하였지만 결코 새 시대를 개척한 것은 아니다. ……요한도 비록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고 하였고 천국의 복음을 전한 자이지만, 그의 사역은 심화되지 않았고 시작만 되었을 뿐이었다. 그러나 예수는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였고 낡은 시대도 끝마쳤지만 구약 율법도 완전케 하였는데, 요한보다 더 큰 사역을 하였다. 또한 그는 전 인류를 구속하러 왔기에 그 단계 사역을 한 것이다. 요한, 그는 길만 닦아 놓았을 뿐이다. 비록 그가 한 사역도 아주 크고 한 말도 아주 많고 그를 따르는 제자들도 적지 않았지만, 그의 사역은 사람에게 하나의 새로운 시작만 가져다주었을 뿐이다. 사람은 그에게서 생명과 길 또는 더 깊은 진리를 전혀 얻지 못하였고, 하나님의 뜻도 깨닫지 못하였다. 요한은 큰 선지자(엘리야)이다. 그는 예수의 사역을 위해 장소를 개척하고 택한 사람을 예비하였는데, 은혜시대의 길을 여는 선봉이었다. 이런 것은 정상 사람의 외형으로는 전혀 분간할 수 없다. 더더구나 요한이 한 사역도 상당히 크고, 또한 요한은 성령이 약속한 자이며, 그가 한 사역은 성령이 수호한 것이다. 그러므로 오직 그들이 한 사역에서 각자의 신분을 분별하는 수밖에 없다. 왜냐하면 사람은 사람의 외형으로 사람의 실질을 식별할 수 없고, 또 도대체 무엇이 성령의 증거인지를 단정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 요한이 한 사역과 예수가 한 사역은 다르고 사역 성질도 다르다. 마땅히 이런 것으로부터 그가 도대체 하나님인지 아닌지를 보아야 한다. 예수는 시작, 계속, 마침, 성취의 이 몇 단계 사역을 하였다. 그러나 요한은 시작만 하였다. 예수는 처음에 회개의 도에 관해 복음을 전하였고, 후에는 사람에게 세례를 주고 병을 고쳐 주고 귀신을 쫓아내 주었으며, 마지막에는 인류를 죄에서 구속해 내어 그의 전체 시대의 사역을 완성하였다. 그도 역시 각처에서 사람에게 전도하면서 천국 복음을 전하였다. 그것은 요한과 같지만, 다른 것은 그가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여 사람에게 은혜시대를 가져다준 것이다. 그는 은혜시대에 사람이 실행해야 할 것과 가야 할 길을 모두 그의 입으로 말하고, 마지막에는 구속 사역을 완성하였다. 요한은 오히려 그 사역을 할 수 없었다. 그래서 예수가 하나님 자신의 사역을 하였는데, 그가 바로 하나님 자신이고 직접 하나님을 대표한 것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성육신의 심오한 비밀 (1)>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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