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하나님을 아는 것이란 무엇인가? 성경 지식과 신학 이론을 안다고 해서 하나님을 안다고 할 수 있는가?
관련된 하나님 말씀:
성경 지식과 신학 이론을 안다고 해서 하나님을 안다고 할 수 있는가?
『무엇을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라 하는가? 바로 사람이 하나님의 희로애락을 아는 것인데 이것을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이라고 한다. 너는 네가 하나님을 만나본 적이 있다고 하지만 결코 하나님의 희로애락과 성품을 알지 못하였고 그의 공의와 긍휼에 대해서도 인식이 없으며 그가 무엇을 혐오하는지에 대해서도 인식이 없다. 이것은 하나님을 아는 것이라고 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을 따를 수 있지만 꼭 하나님을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 구별은 바로 여기에 있다. 네가 그를 알고 이해하고 그의 뜻을 어느 정도 깨닫거나 장악할 수 있고 그의 마음을 알고 있다면 진실로 그를 믿을 수 있고 진실로 그에게 순복하고 진실로 그를 사랑하고 경배할 수 있다. 네가 만약 이런 것을 알지 않는다면 바로 추종자이고 덩달아 심부름하고 대세에 따르는 자이니 진실한 순복은 말할 나위가 없고 진실한 경배도 말할 나위가 없다. 진실한 경배는 어떻게 생기는가? 사람이 하나님을 보고 정말로 하나님을 알면 하나님께 경배하지 않을 자가 없고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을 자가 없으며, 하나님을 보기만 해도 사람은 두려워한다. 현재 사람은 하나님의 성육신이 역사하는 기간에 성육신 하나님의 성품과 소유소시에 대해 인식이 있을수록 더 귀중하게 느껴지고 하나님에 대해 경외심이 있게 된다. 흔히 인식이 없을수록 대충대충 하면서 하나님을 사람으로 대하게 된다. 사람이 만일 정말로 하나님을 알고 정말로 하나님을 보았다면 두려워 벌벌 떨게 된다. 왜 요한이 “뒤에 오시는 이는……나는 그의 신을 들기도 감당하지 못하겠노라”고 말했겠는가? 그의 마음속에 비록 그리 깊은 인식이 없었지만 그는 하나님의 두려움을 알고 있었다. 현재 하나님을 경외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가? 하나님의 성품을 알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님을 경외할 수 있겠는가? 사람이 그리스도의 실질을 모르고 하나님의 성품을 알지도 않으면 더욱더 진실로 하나님께 경배할 수 없다. 사람은 그리스도의 겉모습이 평범하고 정상적인 것만 보았지 그의 실질에 대해 인식이 없다. 이러면 사람은 그리스도를 하나의 보통 사람으로 대하고 그에 대해 경만한 태도를 취할 수 있고 기만할 수 있으며 대적하고 거역하고 논단할 수 있으며 독선적일 수 있고 그의 말씀을 중요한 일로 여기지 않으며 함부로 그의 육신을 대할 수 있고 관념이 생기고 모독할 수 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려면 그리스도의 실질과 그리스도의 신성을 알아야 하는데, 이것이 하나님을 알아가는 주요한 방면이고 실제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진입하고 도달해야 할 바이다.』
<그리스도의 좌담 기록ㆍ성육신에 대한 인식>에서 발췌
『실제의 하나님을 안다는 것에는 그의 말씀을 인식하고 그의 말씀을 경력(역주: 체험)하며, 성령 역사의 법칙과 원칙을 더듬어 내고, 하나님의 영이 육신 중에서 어떻게 역사하는지를 더듬어 내는 것이 포함되고, 또한 육신 중의 하나님의 일거일동은 모두 영의 지배를 받는 것이고, 그가 한 말씀은 영의 직접적인 발표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도 포함된다. 그러므로 실제의 하나님을 알아가는 것은 주로 하나님이 인성과 신성에서 어떻게 역사하는지를 인식하는 것이다. 이것은 모든 사람이 접촉하는 영의 발표와 관련된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ㆍ너는 실제의 하나님이 바로 하나님 자신임을 알아야 한다>에서 발췌
『하나님의 실제 행사를 인식하고, 하나님의 실제와 전능한 그 면을 인식하고, 하나님 자신의 진실한 신분과 하나님의 소유소시를 인식하고, 만물 가운데서 창현(彰顯)되는 하나님의 행사를 인식하는 것은 하나님 알기를 추구하는 각 사람에게는 매우 중요하고, 각 사람의 생명과 갈라놓을 수 없는 것이며, 진리를 추구하는 각 사람의 실제 생명과도 갈라놓을 수 없는 것이다. 네가 하나님 알아가는 것을 단지 문자에만 제한하고, 너의 작은 경력이나 네가 헤아린 하나님의 은혜 속에 제한하며, 하나님에 대한 너의 작은 간증에만 제한한다면, 나는 너의 하나님은 전혀 진실한 하나님이 아니고, 전혀 진실한 하나님 자신이 아니라고 말한다. 또한 네가 믿는 하나님은 하나님이 아니라고 말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내가 말하는 하나님 자신은 만유를 주재하는 분이고, 만유 가운데서 거닐며 만유 가운데서 관리하고 있는 그분이고, 전 인류의 운명을 장악하고 만유의 운명도 장악하는 분이기 때문이다. 내가 말하는 하나님의 역사와 행사는 단지 소수 사람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의 행사는 지금 하나님을 따르는 사람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만물 가운데서, 만물의 생존 가운데서, 만물의 변화 법칙 가운데서 창현되는 것이다. 사람이 만물 가운데서 하나님의 그 어떤 행사도 보지 못하고, 하나님의 그 어떤 행사도 인식하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행사에 대해서도 전혀 증거하지 못한다. 네가 하나님을 전혀 증거하지 못하고, 예전과 다름없이 자신이 알고 있는 보잘것없는 하나님에 대해 계속 이야기한다면, 너의 생각 속에, 너의 좁은 가슴속에 국한되어 있는 그런 하나님을 계속 이야기한다면, 하나님은 영원히 너의 믿음을 칭찬하지 않을 것이다. 네가 하나님을 증거할 때, 단지 어떻게 하나님의 은혜를 누렸는지, 어떻게 하나님의 징계와 채찍을 받아들였는지, 어떻게 하나님의 축복을 누렸는지, 이런 것만으로 하나님을 증거한다면, 그것은 턱없이 부족하고, 하나님을 만족케 하기에는 한참 멀었다. 하나님을 하나님의 뜻에 맞게 증거하고, 진정한 하나님 자신을 증거하려면, 하나님의 행사에서 하나님의 소유소시를 보아야 하고, 하나님이 만유를 주관하는 가운데서 하나님의 권병을 보아야 하며, 하나님이 전 인류에게 어떻게 공급해 주고 있는지에 대한 사실을 보아야 한다. 네가 단지 너의 일용할 양식과 생활에 필요한 것이 다 하나님에게서 왔다는 것만 인정하면서 하나님이 만물 가운데서 만물을 통해 전 인류에게 공급해 주고, 만물을 주재함으로써 전 인류를 인도하는 사실을 보지 못한다면, 너는 영원히 하나님을 증거하지 못할 것이다.』
<말씀이 육신으로 나타남 (속편)ㆍ유일무이한 하나님 자신 9>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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